티스토리 뷰


대구광역시에서 운영하는 대구 시내버스는 각 버스회사의 배차권을 대구시가 가지는 준공영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상북도 경산시에서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영천시 금호읍 등 일부 지역에서도 영향이 크다고 합니다. 오늘은 대구 시내버스 노선검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시내버스 노선검색

 

현재 대구에서 운영하는 시내버스 정보는 대구광역시 버스정보시스템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대구 시내버스 노선검색을 위해서 아래의 대구광역시 버스정보시스템 사이트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businfo.daegu.go.kr/

 

대구광역시 버스정보시스템

 

businfo.daegu.go.kr

대구광역시 버스정보시스템에서는 노선, 정류소, 버스 운행시간표 등의 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검색창에 버스번호를 입력 해주세요.

 

대구 시내버스 노선검색

 

버스 번호를 입력하면 아래에 관련 된 버스노선들이 연관검색어로 표시 됩니다. 여기서 정확한 방면을 확인하고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버스 노선을 선택하면 이렇게 해당 버스의 기점, 종점, 배차간격, 회사, 전화번호 및 노선도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우측의 지도를 통해서 버스 경로를 파악 해볼 수 있습니다. 우측의 +,- 버튼을 통해 크게보기, 작게보기를 할 수 있으며 그 아래의 도구모음을 통해 거리측정 및 다양한 기능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의 위성 버튼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위성지도로 볼 수 있으며 이외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의 언어변경도 할 수 있습니다.

 

대구 위성지도

 

지도 상의 버스정류장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해당 정류소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실시간 버스 도착정보 등이 표시 됩니다.

 

대구 버스정류장

 

그리고 출발지 도착지 검색을 통해서 길찾기 서비스도 이용 가능 합니다. 출도착지 검색을 하면 아래에서 도착지까지 운행하는 버스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버스 운행시간표를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메인화면에서 버스운행 시간표를 누르고 노선번호를 선택해주세요.

 

대구 버스운행 시간표

 

 

노선을 선택하면 해당 노선의 배차 간격 및 상세 시간표, 정류소 배차간격, 첫차/막차 시간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구 광역시 버스정보시스템에서는 노선검색 뿐 아니라 정류소검색, 길찾기, 버스 운행 시간표 등의 정보를 확인 할 수있으니 대구시민 분들은 적극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대구 시내버스 노선검색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