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자가용이 많아서 기차나 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전에 비해 줄어들었으나 장거리 운전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시외버스와 다르게 고속버스는 중간정차를 하지 않아서 빠르게 목적지를 갈 수 있는 점이 장점 인데요.

 

고속버스-할인방법-할인카드

 

또한 장거리 여행시에 자가용보다는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기름값 보다 비용이 적게 나올 수 있습니다. 만약 고속버스를 이용 한다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티켓을 구입 하는 것이 좋겠죠.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는 고속버스 할인방법 할인카드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1. 정기권 구매

 

고속버스 정기권은 통합예매 홈페이지 또는 고속버스 티머니 앱에서 일반 정기권과 학생 정기권 중 선택해서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정기권은 주중, 주말 11회 왕복이 가능한 30일 권으로써 일반 예매 시 보다 대략 36% 가량 할인 된 가격에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정기권 정보는 아래의 티머니 사이트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통합예매

이제 고속버스 정기권으로 알뜰하게 고속버스를 이용하세요 실속있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속버스 정기권을 구매하세요! 고속버스 정기권은 출근, 통학 등 매일 가는 목적지를 고속버스를 타

www.kobus.co.kr

버스 이용 등급은 우등(시외), 고속 모두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평일권과 전일권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고 이용가능일수는 20일권과 30일권이 있습니다. 구매 절차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 한 뒤 아래에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시고 원하는 시간 선택 후 승차권 예매 하면 되겠습니다.

 

이용안내-이용절차

 

고속버스 정기권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기권은 구매 당일부터 예매가 가능하나 구매 당일 출발 차량은 예매가 불가능 합니다. 또한 구매한 본인만 사용가능하며 다른 사람에게 양도가 불가능 합니다. 취소 환불은 코버스 홈페이지와 고속버스 티머니 앱에서 가능 합니다.

 

정기권-유의사항

 

취소 및 환불은 사용 기간 시작일 이전에 취소 시에 전액 환불 되며, 사용 기간 중 취소는 사용 기간에 따라 공제후 환불 하여 금액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취소-환불-안내

 

2. 고속버스 할인카드(신한카드 All pass)

 

두번째 할인방법은 할인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사실 고속버스 할인카드는 많은 편이 아니지만 고속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편이라면 발급 받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신한카드 All pass 신용카드는 고속버스 할인율이 30%으로 높은 편 입니다.

 

신한카드-all-pass

 

연회비는 브랜드에 따라 비자 13,000, 유니온페이 10,000원이 발생하며 후불교통, 현금기능이 가능합니다.

 

연회비

 

교통 할인에 특화된 카드 이기에 고속·시외버스 30%, 10% 결제일 할인 및 지하철·시내버스 후불교통 이용금액 10% 결제일 할인, 택시 이용금액 10% 결제일 할인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할인

 

다만 전월 실적에 따라 5,000원에서 최대 15,000원 까지 할인 한도가 존재 합니다. 전월 이용 금액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은 5,000원 까지,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은 10,000원 까지, 100만원 이상은 15,000원 까지 한도가 있습니다.

 

전월실적

 

3. 코버스 예매(고속버스 티머니앱)

 

고속버스 통합예매 사이트인 코버스를 통해서 예매 하는 경우 노선에 따라 할인 요금이 적용 됩니다. 위의 두가지 방법에 비해서 할인율은 낮지만 정기권이나 신용카드를 발급 받지 않고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할인은 노선별, 구간별, 고속사에 따라 다르며 최소 4%에서 최대 18%까지 할인 적용이 됩니다.

 

코버스-할인

 

할인 퍼센트는 등급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프리미엄 등급이 가장 할인율이 높습니다. 그리고 주말에는 추가로 중복 할인이 됩니다. 예매 방법은 아래의 고속버스 예매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고속버스 예매 사이트 모바일 및 PC

멀리 이동해야 될 때에 자동차로 이동하기도 하지만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보통 명절에 고속버스를 많이 이용하고는 합니다. 고속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오늘 알려드

maililgy.tistory.com

고속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나 이용 예정이라면 고속버스 할인방법 할인카드 잘 숙지하시고 이용하면 조금이라도 경비를 아낄 수 있겠습니다. 위의 할인방법들 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할인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